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영화 브로커 등장인물 줄거리 해외반응

by 린후 2023. 9. 7.

베이비 박스, 그곳에서 시작된 특별한 거래.

 

 

등장인물

 

상현 역(송강호)

세탁소를 운영하며 늘 빚에 시달리다가 우연히 버려진 아기를 키울 부모를 찾아주려는 자칭 선의의 브로커입니다.

동수 역(강동원)

보육원 출신으로 베이비박스 시설에서 일하면서 버려진 아기를 데려와 상현에게 브로커 일을 제안합니다.

수진 역(배두나)

인신매매 현행범으로 브로커 일당을 체포하기 위해 그들을 몰래 뒤쫒고 있는 형사 캐릭터입니다.

소영 역(이지은)

베이비 박스에 아기를 두고 갔지만 다시 돌아와 브로커 일당과 함께 동행하게 되는 미혼모 캐릭터입니다.

 

줄거리

 

동수는 베이비박스에 버려진 아이를 몰래 데려와 돈을 받고 아이를 잘 키워줄 부모를 찾아주자며 상현에게 제안합니다. 하지만 다음날 버려진 아이 우성을 데리러 친모 소영이 찾아와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솔직하게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 주기 위해 그랬다고 털어놓습니다. 소영은 그들의 변명이 기가 막히지만 우성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함께 하기로 합니다. 한편 수진과 이형사는 모든 과정을 지켜보면서 이들을 인신매매 현행범으로 체포하기 위해 조용히 뒤를 쫒게됩니다. 브로커 일행과 소영은 우성의 부모가 될 사람을 찾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일을 겪으며 추억을 쌓게 되고, 그들을 지켜보던 수진과 이형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편견에 대해 깨닫게 됩니다.

 

해외반응

 

16회 아시아필름 어워즈 최우수감독상, 칸영화제 남우주연상 등등 해외에서 다양한 수상을 하였습니다. 일본의 유명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감성이 한국 영화에 녹아 든 흥미로운 작품으로 잔잔한 감동과 일본식 연출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입니다.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유명한 작품 "어느 가족"의 한국 버전인 느낌으로 약간 아쉬운 작품이지만, 버림받은 상처를 가진 사람들이 서로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잔잔한 감동은 이 영화의 매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로드 무비로 부산에서 시작해 서울까지의 여정으로 동해안을 따라 포항, 울진, 삼척, 강릉 등 아름다운 우리나라 자연 풍광을 아름답게 담아 관객들로 하여금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극적인 반전이나 임팩트 있는 요소가 없어 그런 스토리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비극적인 상황에 따뜻한 만남들로 잔잔하게 울림이 있는 영화입니다.